일상 Story/훈련소

산업기능요원/공익/전문연구요원/의무소방/의무경찰 훈련소 8일차 (최신)

개발참치 2021. 9. 8.
2021년 8월 5일부터 8월 26일까지 훈련소 다녀온 후기를 일정에 맞춰 적은 글입니다.

 

아침 기상

 

오전 6시

 

눈이 자동으로 떠진다.

 

생활관에 인원이 추가 되었어도 여전히 넓었기에 쾌적한 아침이 시작되었다.

내 마음대로 창문을 열고 밖을 바라보며 전에 배운 국군 도수체조를 연습하였다.

 

 

아침 식사

 

오전 7시 30분

 

아침 식사는 두부김치찌개 + 돈육 소스 볶음 + 어묵볶음 + 배추김치였다.

 

김치찌개는 걸쭉하지 않게 나왔기에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그 후는 정신전력 시험을 위한 자유 시간이 주어졌다.

 

정신전력 시험

 

오전 11시

 

정신전력 시험이 시작되었다.

 

3가지 시험 문항에 답하는 문제를 40분가량 작성하면 되었다. <링크>

 

시험에 떨어지면, PX가는 주말에 시험을 볼 수도 있다고 하니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다.

 

 

 

점심 식사

 

오후 12시

 

메뉴는 닭도리탕 + 돈육 애호박나물볶음 + 달걀찜 + 오이소박이

 

닭볶음탕은 국물이 많고 기름지니 국물을 조금만 달라고 부탁하자..

 

 

사연 타임

 

오후 1시

 

격리로 오게 된 이 중대는 점심시간 후

중대장님이 훈련병들의 신청 사연을 읽어주는 시간이 있었다.

 

사연 중 감동이 있거나 재밌는 사연이 있으면 그 분대에 중대장님이 특별 간식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이었다.

 

분대장님의 근육을 보고 분대원들이 모두 팔 굽혀 펴기 1000회를 실시한다는 사연이 있었고

이 사연이 채택되어 분대에 컵라면과 음료수가 제공되었다.

 

 

 

양치와 손 빨래

 

오후 2시 즈음

 

세탁을 위해 세탁물을 걷는다는 방송에 

세탁물을 준비해놓았지만 걷어가지 않았다.

 

분대장님께 이유를 물어보니, 격리 생활관은 손빨래를 진행한다는 것이었다.

 

어쩔 수 없이 양치 시간에 샤워장에서 빨랫판없이 손 빨래를 진행했다.

 

팔에 알이 다 배겼다.. 위 팔 굽혀 펴기 1000회보다 힘든 거 같았다

 

 

저녁 식사

 

오후 5시

 

이른 시간에 도착한 저녁 메뉴는 소고기육개장 + 삼치 순살 튀김 + 콩나물 무 초무침 + 깍두기 

쇼콜라 치즈케이크 미니컵 

 

 

역시나 유통기한은 지나있었다..

 

 

산책 타임

 

오후 7시 

 

격리 생활관에서 읽을 책도 다 떨어져 갈 때쯤

산책을 시켜준다는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

 

산책은 5분 정도 거리를 그저 줄 맞춰서 걷고 오는 것이었지만

목적 없이는 나갈 수 없는 감옥 같은 신세에서는 정말 큰 행복이었다.

 

 

추가 간식

 

오후 7시 40분

 

이미 저녁 식사를 마쳐 배부른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간식이 계속해서 지급되었다.

 

먹지 않으면 안 될 거 같이 지급이 된

뜨거운 물이 부어진 컵라면, 맛 좋게 데워진 소시지, 이슬이 맺히도록 차가운 이프로 캔 음료수에

야식 식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샤워를 하고 잠을 청했다.

 

 

댓글